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5월14일 20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코로나19 이후 식품산업 분야의 급격한 온라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 역량강화에 나선다.

 

최근 3월 온라인쇼핑 동향(출처 통계청)을 살펴보면 음·식료품 온라인쇼핑은 전년 동월대비 21.1% 증가했으며,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비중이 69.1%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구는 모바일로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실시간 양방향소통과 간편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도입해 업소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연수구 식품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7일 참여업소 12개소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5월중 맞춤형 1:1 컨설팅을 통해 업소별 홍보전략 수립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5월 마지막 주부터는 ‘연수구 온라인 생산식품 홍보·판매전’을 12회에 걸쳐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해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연수구 생산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과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지역 업소들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판매결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 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IoT 테스트 필드 실증’ 지원 (2021-05-17 09:52:01)
인천테크노파크, 뷰티 스타 기업 육성 시동 (2021-05-14 15:01:32)
포항시북구보건소, 찾아가는 ...
포항시 남구보건소, 건강이 넘...
인천여성가족재단, 오케스트...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휴(遊休)...
인천시, 퍼프린젠스 식중독 예...
인천시, 지구의 날 맞아 오는 2...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