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동아시아국제교육원, 2021 FEAST 동아시아 영화제 개막
등록날짜 [ 2021년06월23일 15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 이하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지난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인천 관내 유•초•중•고등학생 및 동반가족,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1 FEAST 동아시아 영화제’를 운영한다.

 

이번 영화제는 ‘동아시아의 정신을 느껴봅시다!(Feel East Asian SpiriT) ’를 주제로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동아시아 영화를 감상하고 관련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동아시아 문화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19일 중국편을 시작으로 인도, 일본, 러시아 영화를 총 4회 상영하며, 관련 국가와 관련된 문화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동아시아 영화를 감상하고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지난  19일에 실시된 첫 번째 영화제는 주한중국문화원의 후원으로 중국영화 ‘몽키킹: 영웅의 귀환’을 상영하였으며, 영화 상영 전후 소림사 무술학교, 단선부채 및 동자승 우드아트 만들기, 중국 음식(월병, 포춘 쿠키) 맛보기 등 중국 문화 체험존도 함께 운영되어 참가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중국편을 시작으로 다음달 17일 인도편  '바나나쏭의 기적(다큐멘터리, 전체관람가)',  8월21일에는 일본편 '너의 이름은(애니메이션, 12세관람가)'이 연이어 상연되며, 마지막으로 9월18일에는 러시아편 '볼쇼이 스페셜 갈라(공연실황, 전체관람가)'가 상영될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에 참여한 인천광역시의회 김종인 시의원은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기관명에 걸맞게 동아시아에 특화된 다채로운 행사 및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며 “이번 영화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인천 교육가족에게 쉼과 위로를 주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다양성영화 공공상영관 ‘별별씨네마’ 운영 (2021-06-23 15:48:38)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에서 보내는 슬기로운 여름방학생활 (2021-06-23 15:16:17)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