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노인복지관·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첫 삽…내년 9월 개관
등록날짜 [ 2021년06월24일 12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가 어르신과 성인 발달장애인들의 숙원인 평생교육센터 건립을 위해 첫 삽을 떴다.

 

남동구는 24일 오전 남동구 노인복지관 및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동구 노인복지관 및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는 2022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수산동 13-1번지 8,589㎡ 부지에 약 142억 원의 예산을 투입,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4,445㎡의 규모로 건립된다.

 

주요시설은 대강당, 노인지회 사무실, 건강증진실 및 각종 프로그램실 등으로,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과 복지 증진을 위한 각종 시설로 조성된다.

 

특히 1층에는 성인 발달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교육지원을 위한 (특수)교실, 심리안정실, 상담실, 다목적실 등 발달장애인 교육센터가 들어서게 된다. 

 

그동안 평생교육센터 건립은 남동구 지역 어르신들과 성인 발달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이에 남동구는 2017년 노인복지관 건립계획을 수립하고, 중앙투자심사와 도시관리계획변경, 건축계획 수립 등 사업추진 절차를 마무리하는데 주력해 왔다.

 

평생교육센터가 개관하면 건강증진, 여가활동, 사회참여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노년기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사회적응훈련과 돌봄의 공백을 최소화함은 물론,    사회참여와 자립지원을 촉진하는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강호 구청장은 “지난 4년간 구민 여러분의 간절한 바람 끝에 이뤄진 결실”이라며 “어르신들에게는 건강하고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성인 발달장애인에게는 사회참여와 자립지원을  촉진하는 참여와 준비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공식에는 이강호 구청장, 임애숙 남동구의회 의장, 윤관석·맹성규(축전)·배진교 국회의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이창순 대한노인회 남동구지회장, 장애인 부모회 인천지회 및 장애인 부모연대 등 약 90여 명이 참석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소규모 음식점 살균·소독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2021-06-24 12:43:37)
시흥시 어업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대회 실시 (2021-06-24 11:58:01)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