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수산자원 조성에 조피볼락 종자 71만 미 방류
등록날짜 [ 2021년07월21일 16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최근 어획량이 급감한 조피볼락 자원의 회복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영종·용유·무의해역에 사업비 1억 7500만 원을 투입해 조피볼락 종자 71만 미를 지난 20일 방류했다.

 

국민생선으로 알려진 조피볼락은 우럭이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 전 연안의 수심 10~100m인 암초지대에 주로 서식하고, 일반적인 어류와 달리 체내 수정을 통해 새끼를 낳는 대표적인 어류로 방류 후 2년이 지나면 약 30cm 이상 성장해 어업인 소득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 어종이다.

 

특히, 이번에 중구에서 방류한 조피볼락은 불량 종자 반입을 방지하기 위해 서울대학교(농생명과학공동기기원)의 유전자 검사를 통한 친자 및 자가 생산 확인 후 인천시 수산자원연구소의 전염병 검사를 통과한 건강한 수산 종자이다. 바다로 방류 후 생존할 수 있는 가능성이 기존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 관계자는 “영종·용유·무의 해역의 수산자원 확충을 위해 어린꽃게 약 80만미(사업비 : 2억 원)도 추가 방류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풍요로운 바다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어민 대표인 계원휘 을왕어촌계장은 “중구에서 매년 건강한 수산종자를 바다에 방류해줘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어업인들의 어획량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산자원 조성을 통한 어민 소득증대에 힘써 달라”고 부탁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하절기 환경오염 특별단속 실시 (2021-07-22 16:12:21)
강화군, 해안쓰레기 집중 수거 기간 운영 (2021-07-20 13:30:48)
인천시,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인천시, 송도·청라 자원환경...
인천시, 개별공시지가 정보 ‘...
한국 노인장기 요양기관 협회,...
인천관광공사 인천시티투어, ...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실천...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