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2021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7월23일 17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3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 주민생활 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혁신 사업을 추진한다.

 

'2021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은 각종 우수사례 경진대회·평가 등을 통해 주민편익을 증진시킨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타 자치단체로 확산시켜 주민생활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과제는 ‘도로 물고임 완벽 해결’로, 친환경 물고임 배수장치 및 일체형 신공법 개발을 통한 도로 물고임 해결을 주목적으로 한다. 횡단보도, 버스정류소 등 물고임을 해결하고 도로 시공비용과 유지관리비 예산 절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서울 영등포구가 기존에 진행했던 사업으로, `21년 주민생활 혁신사례로 선정됐고 중구는 이를 벤치마킹해 해당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행정안전부에 내비쳤다.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중구가 공모에 선정됐다. 타 지자체 중 전남 담양, 광주 광산, 서울 성북, 충남, 대전 서구, 전남 해남, 경남 양산, 부산 서구, 강원 삼척, 전남 화순 등 총 11개의 기관도 본 사업을 추진한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구민의 실생활 속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소중한 예산을 확보했다”며 “해당 사업을 안전히 진행하고 잘 마무리해 구민께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구민께서 실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보조금24’ 서비스 홍보 (2021-07-23 18:00:57)
인천 중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2021-07-23 17:44:53)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