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 양육자 방학특강 실시
등록날짜 [ 2021년07월26일 20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24일 지역 내 25명의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방학특강 두 번째 순서를 진행했다.


이번 방학특강은 사춘기에 접어들거나 준비 중인 초등 청소년을 보호하고 있는 양육자에게 사춘기에 대한 이해와 건강한 소통법을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구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17일 1차 특강을 실시했다.


두 번째 특강은 디지털 성범죄 이해와 대응을 주제로, 디지털 범죄 노출을 최소화하고 범죄 악용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 예방을 위해 양육자들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아이와 사춘기 성에 대해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지 막막했는데,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얘기해 줘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정호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디지털기기가 보편화 되면서 이를 이용하는 범죄가 늘어나고 있다”며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회적인 관심과 교육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육자 방학특강은 해마다 실시하며, 주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문화 확산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기획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2021년 가을편 공감글판 당선작 시상 (2021-07-27 13:19:12)
인천시교육청 부평도서관, 제37회 여름발명특허교실 개최 (2021-07-26 14:16:46)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봉화군, 지방세 고지서로 ‘복...
법전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
영주시, 상반기 소·염소 구제...
인천시, 무주택 청년 임차보증...
인천 꽃 전시회, 30일부터 인천...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