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전소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착수
등록날짜 [ 2021년08월17일 13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영종국제도시 내 전소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소천은 백운산 동쪽 사면에서 발원해 운남지구와 전소를 거쳐 해안으로 방류되는 연장 약 3km의 소하천으로, 주민들은 생활하수 유입으로 오염된 수질의 정화와 시설물 개선 및 주민편의시설 확충 등을 지속적으로 요구했다.

 

최근 인근 공동주택 주민들을 주축으로 전소천개발추진위원회가 발족됨에 따라 중구에서는 소하천 담당부서를 중심으로 유관부서들이 함께하는 ‘전소천 생태계 복원 TF팀’과 함께 ‘민・관 협의체’를 구성,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구는 수원지로부터 안정적인 유수량 유지・관리와 전소천 바닥 수초 및 잡초 정비, 제방보수, 산책로 보수, 수목식재 생활하수 완전정화, 수질개선 등을 민・관협의체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효율적이면서 신속하게 전소천의 현 상황을 파악하고 주민들의 삶과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전소천의 생태계를 복원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생태환경 유리한 자생식물 보급과 확산 위해 국립생물자원관과 협업 본격화 (2021-08-18 13:36:25)
인천시,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 상반기 교육 완료, 8월말부터 하반기 교육 시작 (2021-08-16 09:33:45)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인천 문화공연 요기조기 음악...
인천시, 미래 수산업을 책임질...
봉화군, 산사태 대비 대피훈련...
봉화군, 고병원성 AI 위기경보 ...
봉화군, 캄보디아 외국인 계절...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 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