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문화예술인 발굴 및 문화콘텐츠 활용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9월08일 13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6일 중구 문화예술인 발굴 및 문화콘텐츠 활용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구는 지난 6월 관내 문화예술인을 발굴·조사하고 나아가 지역문화진흥의 발판을 마련해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문화예술인 발굴 및 문화콘텐츠 활용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중간보호회에서는 중구문화예술인 DB자료 구축 현황 및 활용 문화콘텐츠 구상을 위한 예시와 함께 참석자들의 활발한 의견교환을 통한 앞으로의 용역 방향 등의 제안이 이뤄졌다.

 

중구는 중간보고회에 나온 다양한 의견을 보완해 10월 중 최종보고회를 열 예정이다. 이번 학술연구용역을 통해 구의 이미지와 가장 부합하고 실현 가능한 문화콘텐츠 시범사업을 발굴·구상해 문화예술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도시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중간보고회에서 “지역예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주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범사업을 발굴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교육, 관광, 역사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인물들의 구축을 강조하며 이번 학술연구용역이 지역문화진흥의 발판을 마련하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아이들의 잠재력을 깨우는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2021-09-09 15:04:23)
강화군-주산시 우호교류 20주년 기념 사진전 개최 (2021-09-06 12:43:5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