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립 청천도서관, ‘청천세계문화축제 도서관에서 만나는 세계’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9월10일 16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천도서관이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청천도서관 특별행사는 주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문화생활을 누리며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오는 10월 16일에는 다양성을 주제로 한 그림책 ‘무지개 물고기’ 블랙라이트 공연이 청천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진행으로 변경되면, 부평구립도서관 공식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여행도슨트와 함께하는 ‘이탈리아 랜선 문화기행’은 10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세계 문화 예술의 중심지인 이탈리아의 유명작품과 문화, 음식을 랜선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전통물품을 만들어보는 ‘뚝딱뚝딱 세계문화 체험’ 강의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수요일반과 금요일반 두 반으로 개설돼 10월 6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한다. 청천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실시하며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진행으로 변경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세계의 언어와 문자’, ‘세계의 축제’, ‘세계의 건축’, ‘체험강의 전통물품 전시’ 등의 다양한 전시를 자료실과 로비에 마련해 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에게 세계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문화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문화갈증을 해소하고, 세계문화와 관련된 강의, 공연, 전시 등을 통해 세계문화 이해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뚝딱뚝딱 세계문화 체험’ 강의 참여는 지난 9일부터 청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받고 있으며, ‘이탈리아 랜선 문화기행’과 ‘블랙라이트 공연’은 각각 9월 28일과 동월 29일부터 전화 및 방문접수(2층 종합자료실)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천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bppl.or.kr/chungcheon/index.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330-9171)로도 문의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2회 이중언어말하기 대회 개최 (2021-09-13 20:10:53)
인천시교육청 중앙도서관,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운영 (2021-09-10 12:34:01)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