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서곶공원에 ‘미세먼지 안심 스마트 쉼터’ 도입
등록날짜 [ 2021년10월21일 13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연희동 서곶공원에 인천시 도시공원 최초로 ‘미세먼지 안심 스마트 쉼터’를 도입하고 10월 중 개방한다고 21일 밝혔다. 서구는 지난 4월 이용률이 높은 서곶공원 내 쉼터 설치를 계획하고 10월 설치를 완료했다.


서곶공원 내 설치된 옥외 미세먼지 안심 스마트 쉼터는 공원을 찾는 주민들이 운동 및 산책할 때 미세먼지를 피해 잠시 쉴 수 있는 시설이다.


쉼터는 사물인터넷 기술 IoT 기술을 기반으로 쉼터 주변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 자동으로 외부 오염된 공기를 정화 장치로 정화하고 공기밀도제어기를 통해 밀도가 높아진 맑은 공기를 분사해 쉼터 안 오염된 공기를 밀어내 에어돔을 형성하는 원리이다.

 

이외에도 쉼터 내 장착된 모니터로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구정 소식도 모니터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쉼터 내 벤치에 스마트 무선충전기, 온열 벤치 등이 설치되어 편의성이 증진되고 주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는 스마트 쉼터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환하는 등 적극적으로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서구 관게자는 “이번 미세먼지 안심 스마트 쉼터 설치로 서구가 추진하는 ‘스마트에코시티’ 비전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면서 “주민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해 주민 행복 지수가 더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일회용 식품용기 안전성 검사 적합 판정 (2021-10-22 10:35:47)
인천 서구, 제2차 ‘한-프 2+2 정책교류 세미나’ 참석해 ‘클린 서구를 위한 친환경 정책’ 소개 (2021-10-21 12:58:15)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