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소래찬과 함께하는 김장한마당 호응 속에 마무리
등록날짜 [ 2021년11월13일 15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의 공동브랜드 식품 ‘소래찬’ 김치와 함께하는 제3회 김장한마당이 13일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개인 참가자 대상 김장 체험과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으로 나눠 진행됐다.

 

구에 따르면 지난 3주간 김장 체험 사전 예약을 통해 모두 3천650팀이 접수했으며, 행사 당일 택배 수령 인원을 제외한 약 1천400팀이 남동구청을 방문했다.

 

지난해보다 20% 이상 증가한 규모로, 지난해 김장한마당을 통해 김치를 구매했던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구매 수량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난 7월 출시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남동구 공동브랜드 식품 ‘소래찬’ 김치가 사용돼 맛과 위생에서 모두 기대감을 높였다.

 

구는 주민들의 대기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전 7시부터 행사 부스를 운영했으며, 참가자들은 드라이브스루 또는 워크스루 방식으로 김장 재료를 수령했다.

 

구는 행사장 입·출구 동선을 분리하고, 곳곳에서 안전 요원을 배치하는 등 방역 관리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같은 날 오후 1시 남동구청 어울림 광장에선 이웃사랑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메인 행사장과 남동구 소재 20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온라인 화상 시스템으로 연결,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나눠줄 김치를 담갔다.

 

각 동 행사장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동별 20명 내외로 참가자를 제한, 자발적으로 참여한 자생 단체 회원 등이 김치를 버무렸다.
 
구는 행사를 통해 담근 김치를 비롯해 각 단체와 기업의 후원을 포함, 모두 100여 t의 김치를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 1만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는 자체 예산과 더불어 수급자 세대 수에 따라 각 동에 후원금을 배분했으며, 지역 내 사할린 동포와 북한이탈주민 등은 별도로 지원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인 김장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에 동참해주신 여러 후원자님과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남동구 소래찬 김장한마당이 앞으로 지역을 넘어 전국에서 손꼽히는 대표 김장 축제로 발돋움하도록 키워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또6/45 989회 1등 당첨번호 17, 18, 21, 27, 29, 33. (2021-11-13 23:00:00)
인천 부평소방서, 노인복지시설 대상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실시 (2021-11-12 19:58:23)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실천...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