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근현대 회화 작품 8점 기증 받아
등록날짜 [ 2021년12월24일 11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는 지난 11월 22일 (재)인주문화재단으로부터 근현대 회화 8점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재)인주문화재단 정진혁 이사장을 대신해 인주문화재단 이사장을 역임했던 인천도시가스㈜ 정진서 대표이사가 유물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에 기증받은 유물은 근현대 활동 작가들의 작품으로 이당 김은호의 선면 ‘산수인물도’ 2점과 ‘상산사호’, 심산 노수현의 ‘산수’, 청전 이상범의 ‘봉래선산’, 의재 허백련의 ‘산수도’, 소정 변관식의 ‘춘경산수’와‘추경산수’이다.

 

이번 기증 유물에는 작가들의 초기 작품들도 포함하고 있어 화풍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진서 인천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인천을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라 인천에 애향심을 가지고 있다. 조금이나마 인천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그동안 수집해온 유물 중 근현대 회화 작품을 기증하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유동현 인천시 시립박물관장은“2009년에도 귀한 유물을 기증해 주셨는데 이번에도 근현대 대가들의 작품을 조건 없이 인천 시민들을 위해 기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유물을 기증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박물관 소장품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박물관과 유물 기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주문화재단은 지난 2000년 신인 미술작가를 발굴, 지원 육성하고 작품들을 모아 전시, 보존, 연구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의 전시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이다. 인천시립박물관과 인연은 2009년에 청화백자모란문병 등 도자기류 7점을 기증하면서 시작됐다.

 

기증된 자료는 등록 과정을 거쳐 박물관 소장 자료로 영구 보관되며 선별된 자료는 일정 기간 동안 기증실에 전시된다. 아울러 기증자에게는 감사패를 증정하고 명패를 전시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

 

기타 자료 기증 등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유선(032-440-6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시티팝, 6개 수상곡 모두 담은 음반 출시 (2021-12-26 11:50:54)
인천 동구,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4차 지원대상자 개점 (2021-12-23 15:44:0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