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강화속노랑고구마’ 농가 경쟁력 향상 ‘온힘’
등록날짜 [ 2022년01월20일 16시11분 ]

세척 건조기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이 지역 특산물인 ‘강화속노랑고구마’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반시설 구축으로 농가의 소득증대와 경쟁력 향상에 나섰다.

 

군은 ‘품질향상 시범사업’으로 세척고구마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세척·건조를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농가에 지원한다. 또한, ‘큐어링 병행 저장고’를 보급해 수확 중 고구마 표면에 생긴 상처를 고온 다습한 저장고에서 아물도록해 제값 받고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생산성 향상 시범사업’으로는 농업용 생분해 멀칭비닐을 지원한다. 생분해 비닐은 옥수수, 사탕수수 식물에서 전분을 추출해 만든 친환경 비닐로 자연 분해된다. 비닐을 제거할 필요가 없어 노동력이 절감되며 한 번의 경운작업만으로 영농폐기물을 줄이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다.

 

군은 “지난해 멀칭비닐 시범사업으로 비닐 제거에 투입되는 인건비가 감소되고 영농기계화가 촉진돼 재배농가의 호응이 좋았다”며 “올해는 시범사업 규모를 40ha로 확대해 멀칭비닐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범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다음달 4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또는 농업인상담소(교동, 삼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전화(032-930-4150)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설맞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개최 (2022-01-21 11:32:11)
인천종합어시장 ‘온누리 상품권 환급행사’ 진행 (2022-01-20 15:07:05)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