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용산LH1단지 공동주택 화재안전리더 양성 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1월23일 16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공동주택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광주 동구 용산LH1단지 공동주택 관계자를 대상으로 “The 안전한 공동주택 화재안전리더” 양성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최근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장 붕괴사고 등 아파트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이번 교육은 화재안전리더를 양성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공동주택(아파트)은 여러 세대가 거주하는 주거 형태로 화재 등 재난상황 발생 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그럼으로 인해 초기 자체 대응과 대피가 아주 중요하다.

 

따라서 위기 상황 시 주민의 신속한 대피, 소방차 유도 등의 역할을 담당할 관리사무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아파트 화재 사례를 통한 경각심 고취, 실제 소화기 사용을 통한 숙달훈련, 피난설비 사용법 및 대피요령 , 소방통로 확보 및 신고요령, 응급처치 등 화재안전리더 양성을 위한 소방안전교육 등이다.

 

동부소방서 안전교육 담당자는 “공동주택은 초기 재난 시 대응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그 피해량이 달라진다. 지속적인 관계자 교육 등을 통해 관내 공동주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world6969@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부소방서, 좁은 골목길 화재 예방 '기초소방시설 보급 및 현장적응훈련' 실시 (2022-01-23 16:47:58)
인천시,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으로 68명 임신 성공 (2022-01-23 13:14:32)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