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건축 안전망 구축···지역건축안전센터 전문인력 모집
등록날짜 [ 2022년05월16일 20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건축안전센터팀을 설립하고 운영 중인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16일 건축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전문인력 2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건축법 개정에 따라 구가 설립하는 지역건축안전센터는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 공사감리에 대한 관리·감독, 건축물 안전 점검 및 개량·보수에 대한 기술지원, 해체허가 및 착공현장 점검 등 건축물 안전관리에 대한 업무를 수행한다.


서구 지역건축안전센터는 서구 건축과 내 팀 단위로 구성, 행정 인력을 우선 배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건축분야, 건축구조분야 등 전문인력 2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방시간선택제임기제 공무원 나급으로 모집하는 전문인력의 응시 자격은 건축사, 건축구조기술사 또는 건축구조분야 고급 기술이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로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다.


구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등 절차를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고 실무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건축안전센터팀은 설계도서 상 구조 안전 확인, 현장 안전 점검 등 지역 건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실시하게 된다”며 “이번 채용에 학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스포츠 마케팅 서포터즈 '2022 국대 스마터즈'모집 (2022-05-16 21:16:00)
인천 부평구, 청년 심리·정서 안정 돕는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2022-05-16 20:18:03)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인천 문화공연 요기조기 음악...
인천시, 미래 수산업을 책임질...
봉화군, 산사태 대비 대피훈련...
봉화군, 고병원성 AI 위기경보 ...
봉화군, 캄보디아 외국인 계절...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 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