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이해충돌방지법 정착을 위한 전 직원 청렴 특별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5월18일 15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12일부터 사흘간 전 직원과 공직유관단체 임직원 등 1천500여 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청렴 교육은 5월 19일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마련됐다.

 

실시간 화상교육 방식으로 진행된 강의에는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이자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대표인 정승호 강사가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배경, 공직자가 지켜야 할 10가지 행위 기준, 신고 방법 및 신고자 보호·보상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행정의 신뢰가 담보돼야 추진하는 정책들이 구민의 공감을 얻고 성공적인 정책으로 뿌리내릴 수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무 수행 과정 중 겪을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동구는 ‘2022년 청렴 및 반부패 종합 추진계획’에 따라  청렴 정책 추진단 구성, 남동구 민·관 청렴 협의체 확대 운영 , 청탁금지법 모의훈련 실시 , 청렴 해피콜제 도입 등 청렴 남동 구현을 위한 강도 높은 반부패․청렴 시책을 추진해 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식품안전 전시관, 다양한 전시와 체험으로 큰 호응 (2022-05-19 10:58:15)
인천 부평소방서, 유관기관 합동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 (2022-05-18 15:53:31)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