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과 함께하는 '노동자의 길 함께 걷기' 참가자 모집
등록날짜 [ 2022년05월24일 13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은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과 함께  ‘노동자의 길 함께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탐방은 지난해 군·구 테마여행상품 지원사업으로 조성된 <노동자의 길>을 문화탐방길잡이의 해설과 함께 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화도진문화원은 지난해에 근대 한국 산업화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진 노동의 도시라 할 수 있는 동구의 의미 있는 장소 10곳에 안내판을 세우고, 4km의 노동자의 길을 조성해 함께 걷기를 진행한 바 있다.

 

구는 2022년에도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노동자의 길 탐방을 통해 노동자의 삶과 노동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와 함께 걷는 동안 모두가 행복하고 성숙한 시민사회로 나가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노동은 존중받아야 하며 수많은 발자국이 새겨진 노동의 역사도 기록되어야 한다.”며 “노동과 산업유산이 우리에게 한걸음 더 친숙하게 다가오고 동구의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동자의 길 탐방은 6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화·토요일 10차로 진행되고 참가자에게는 리플릿 및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 공개모집 (2022-05-25 12:19:55)
인천 부평구, 2022년 하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2022-05-24 10:27:06)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