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 대통령,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대국민담화
등록날짜 [ 2014년02월25일 10시12분 ]

[여성종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 1주년을 맞는 25일 오전 10시 청와대 춘추관에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관련 대국민담화문을 발표한다.

약 30분 분량의 이날 담화에서 박 대통령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배경과 필요성, 구체적 실행계획 등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청와대에서 현정택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등 자문위원 29명과 경제부총리 등 장관 및 장관급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국민경제자문회의 및 경제관계장관 연석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3대 추진 전략으로는 △비정상적 관행을 정상화하는 개혁을 통해 기초가 튼튼한 경제 △창조경제를 통해 역동적인 혁신경제 △내수 활성화를 통한 내수와 수출의 균형있는 경제를 제시했다.

박 대통령은 이를 통해 자신의 임기 말인 3년 뒤엔 △우리 경제의 잠재성장률을 전년대비 4% 수준으로 높이고, △고용률 70%를 달성하며, △1인당 국민소득 또한 3만달러 시대를 넘어 4만달러 시대로 진입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하겠다는 구상이다.

우리 경제의 구조와 체질 개혁이 목적으로 박근혜정부의 4대 국정기조 가운데 하나인 '경제부흥'에 있어 본격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청사진인 셈이다.

청와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해 박 대통령의 임기 내에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대국민담화문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해 3월4일 정부조직법 개정 지연에 따른 대국민담화 이후 두 번째다.

 
 
 
 

올려 0 내려 0
정치부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정의당 천호선, 박근혜대통령 경제개혁 3개년 계획, “대국민 트릭”
한국여성단체연합, 박근혜 정부 출범 1년, 민주주의 '후퇴' 여성인권 '바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한, 깃대령 지역 일대에서 "사거리 200km이상 단거리미사일 4발 발사" (2014-02-27 20:31:32)
국무총리, 소치 동계올림픽 한국선수단 격려 (2014-02-22 13:51:0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