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패션뷰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초구, 문화교실 리모델링 실시
주민의 마음을 읽는다.
등록날짜 [ 2014년10월20일 07시00분 ]

서초2동 작은도서관 확장 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가 주민이 마음 편하게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초2동과 방배본동의 작은도서관 및 문화교실을 리모델링 해 다시 개관했다.

기존의 작은 도서관은 장소가 협소한데다 아동과 성인이 함께 이용하기 때문에 분위기가 산만하여 편히 책을 읽기가 어려웠었다.

댄스·음악교실 등으로 구성된 주민자치프로그램은 방음시설의 미흡으로 인한 주변 소음민원 때문에 마음 놓고 운영되기가 힘들었다.

이에 구는 리모델링을 해 도석, 바닥 및 조명교체 등 기존의 획일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뛰어넘어 이용하는 주민들이 어떤 제약도 없이 문화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을 두고 실시했다. 

먼저 서초2동은 협소한 작은도서관을 독서실과 통합시켜 확장·이전했다.

아동전용 독서공간인 키즈카페를 만들어 아동과 성인이 분리된 공간에서 편하게 독서할 수 있게 하였고, 복도에 카페테리아를 만들어 주민들에게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방배본동 작은도서관 강당 활용 공사 후 이용자도 꾸준히 증가해 학부모들은“도서관에 키즈카페가 생겨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아이에게 독서지도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좋다”고 말했다.

방배본동도 작은도서관에 키즈카페를 만들어 아동들에게 독서공간을 제공하고, 특히 강당에 방음공사를 하여 어르신들이 소음민원 걱정 없이 춤과 노래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방배본동 어르신은 “그동안 음악소리가 시끄럽다는 민원이 들어올까 봐 조마조마 했는데, 방음공사를 해서 마음 편히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만족을 표시했다.

현재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서초2동이 밸리댄스, 단전호흡 등 31개 강좌 35개 반을 개설하여 50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방배본동은 전통무용, 라인댄스 등 21개 강좌 23개 반을 개설하여 240여명이 참여하여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서초구 관계자는 “주민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문화교실 리모델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 누구나 문화적 혜택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예술총감독 겸 시향 상임지휘자 금난새 위촉 (2014-12-23 17:28:27)
제종길 안산시장, 프란치스코 교황의 안산 방문요청 (2014-07-24 00:50:1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