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건보공단,‘한국인 건강지수 참조표준데이터센터’로 지정
등록날짜 [ 2015년02월24일 23시51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한국인 건강지수 참조표준 데이터센터’로 지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인 건강지수 데이터센터’에서는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건강관련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인 고유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도록 보건‧의료분야의 대표적인 국가참조표준을 다양하게 생산하여 공개하게 되며, 한국인 연령별 비만지수, 혈당지수, 뇌졸중 위험도 등을 대상으로 참조표준데이터를 개발할 예정이다.

공단은 동 데이터센터의 운영을 통해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건강 및 삶의 질에 대한 국민의 관심 충족과 산업 활성화 기여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 국가참조표준 데이터센터는 보건․의료, 생명과학, 에너지․자원 등 11개 분야에서 26개 기관이 지정되어 있다. 

공단에서 생산된 참조표준은 보건‧의료 및 산업분야에 기초자료로 활용됨으로써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제품‧서비스 개발비용 절감, 중복투자 예방 등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유발시킬 수 있다.

또한, 공단은 한국인 건강지수의 공적 서비스 활용가치를 높이고, 한국인 고유 특성이 반영된 건강지수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연구용역을 수행한다.

성상철 이사장은 “앞으로 공단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원장 신용현)과 협력을 강화하며, 보건‧의료분야의 다양한 국가참조표준을 지속적으로 생산‧보급함으로써 ‘한국인 건강지수 데이터센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안산시고잔2동‘2월 시민 수상자 축하의 날’맞아 시상 (2015-02-24 12:41:29)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