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취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경력단절여성 무료 직업교육훈련 실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7개소에서 33개 과정 876명 교육
등록날짜 [ 2016년03월03일 16시19분 ]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을 위해 인천지역 7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를 통해 33개 교육과정의 운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새일센터에서는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876명을 모집해 교육 및 취업을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일반과정 18개, 기업맞춤과정 5개, 전문기술과정 5개, 취약계층 3개, 창업과정 2개 등 모두 33개 과정이다.

 인천센터는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창업과정’ 등 5개 과정을 운영하고, 남구새일센터는 ‘놀이시터양성과정’ 등 7개 과정, 남동새일센터는 ‘ERP생산운용전문 사무원양성’ 등 4개 과정, 남동산단새일센터는 ‘웹디자인 실무’ 등 4개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부평새일센터는 ‘어린이급식조리사양성’ 등 4개 과정, 서구새일센터는 ‘문화체험강사양성’ 등 7개 과정, 계양새일센터는 ‘관광통역 안내사 양성’ 등 2개 과정을 운영한다.


직업교육훈련 교육비는 무료이다. 다만, 교육훈련 참여에 대한 훈련생의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훈련생으로부터 1인당 10만원을 받은 후 교육 수료 시 5만원을 1차 환급하고, 교육 종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또는 창업 시 5만원을 추가 환급한다.


 직업교육을 받고 취업을 하고자 하는 경력단절 여성은 각 새일센터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새일센터는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를 목적으로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가 지정해 운영된다.


김명자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의 구인수요가 높은 취업 직종에 대한 직업훈련과정 운영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적합한 여성 인력을 양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여성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개최 (2016-03-21 15:18:41)
전라남도 농촌사회 여성농업인 육성'5년간 1조 5천억원 지원' (2016-02-25 23:26:55)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