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올해 시간제보육 기관 2곳 더 늘려 운영
등록날짜 [ 2016년05월23일 17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구는 지난 4월 도화동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을 시간제보육 기관으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앞서 구는 지난 2013년 처음으로 학익동 개나리어린이집을 시간제보육 기관으로 지정해 운영해 왔다.
 

이에 따라 현재 남구지역에는 2곳의 시간제보육 기관이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오는 7월 애향어린이집을 시간제보육 기관으로 추가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때문에 올해 7월이면 남구지역에는 3곳의 시간제보육 기관이 운영, 갑작스런 사정으로 아이를 맡길 곳을 찾아야 헤매야 했던 부모들의 시름이 다소 해결될 전망이다.
 

서현주 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이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영아를 양육하는 부모들의 걱정도 다소 줄어들 것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부모들이 시간제보육을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간제보육은 양육 수당을 지원받는 6개월~36개월 미만의 영아가 종일제보육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지정된 제공기관에서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보육서비스다.
 

시간제보육은 기본형과 맞벌이형으로 구분, 병원·외출 등 긴급하고 일시적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기본형은 월 40시간 이내 시간당 2천원의 본인 부담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또 시간제 근로자 등 맞벌이 가구의 단시간 보육 수요에 대처하기 위한 맞벌이형은 월 80시간 이내 시간당 1천원의 본인 부담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보육료와 유아학비 대상자의 경우는 전액 본인부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최초 이용시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www.childcare.go.kr)에서 회원가입 및 자녀등록을 한 뒤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1일전까지 예약해 이용할 수 있다.
 

당일 예약의 경우는 아이사랑보육포털(☎ 1661-9361) 또는 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885-0756)에 전화로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보건소, 출산준비교실 운영 (2016-06-02 14:42:33)
부평구, 목련어린이집 관내 2번째 시간제보육 개시 (2016-05-19 14:21:53)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