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구 숭의보건지소, 경로당 순회 건강강좌 개최
등록날짜 [ 2016년06월15일 20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지난 14일 주안동 장수경로당에서 지역 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암 예방과 관리에 대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숭의보건지소가 인천암지역센터와 협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가천의과대학교 예방의학과 고광필 교수가 참여, 오는 7월 중순까지 지역 내 15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건강강좌에서는 암의 발생 원인, 암 예방 수칙,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 교수는 “암은 현재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고령화가 될수록 암의 발생 활륙은 증가한다”며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금연, 바른 식습관, 적절한 신체활동, 금주 등 바른생활습관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흡연후 옷에 배인 냄새로 자녀와 손주 등 가족들에게 간접흡연의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을 강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한편 숭의보건지소는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건강강좌를 매년 2회씩 개최하고 있다.
 

건강강좌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주제를 정해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전, ICT 결합한 에너지 신기술 활용'치매. 독거노인 살피는 서비스 시범 테스트 중...' (2016-06-18 08:55:21)
남구 숭의4동, 홀몸 어르신과 함께 수도권 시티투어 나서 (2016-06-09 16:18:05)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