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공동육아나눔터 3호점 개소식 가져
등록날짜 [ 2016년07월29일 21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아이 키우기 좋은 여성친화적 도시를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지난 28일 학익동 푸른마을아동복지종합센터에서 공동육아나눔터 3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박우섭 남구청장을 비롯해 공동육아나눔터 참여자 40여명이 참석했다.
 

개소식 종료후에는 준비된 다과를 나누며 그룹별 모임을 실시했으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놀이시간도 가졌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미취학아동 중 어린이집에 다니지 않는 아동을 양육하는 양육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영유아 양육을 위한 부모교육, 영유아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현재 예수소망하나교회, 주안감리교회 등 2곳에서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해 왔다.
 

이번 개소한 푸른마을아동복지종합센터 공동육아나눔터는 기존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직접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주민들의 자연스런 요구가 반영된 지역 주도형 공동육아나눔터로 운영된다.
 

푸른마을아동복지센터 공동육아나눔터는 오는 9월부터 매주 1회 신체놀이, 미술놀이터, 요리놀이터, 책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안은주 푸른마을아동복지종합센터 관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모든 부모들이 아이들을 키우는 마을의 온전한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8월중 학익감리교회에 4호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올해말 남구에는 4곳의 공동육아나눔터가 운영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광주지역 한 어린이집'원아 20명 잠복 결핵에 집단 감염' 확인 (2016-08-02 17:41:16)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 '女 95%, 男 89%, 육아휴직 사용 원해’ (2016-07-12 16:11:4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