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정자치부,수원시에서 푸드트럭 이동 영업자 모집
등록날짜 [ 2016년09월11일 23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경기도 수원시에서 푸드트럭 이동 영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12일 공유재산법령을 개정해 푸드트럭이 이동하며 영업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한 이후, 전국 첫 사례다.
 

수원시는 행정자치부에서 개선한 제도에 따라 만석공원 등 7개 장소를 이동영업 대상지로 선정했고, 이곳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할 사업자 5명을 공개모집(9.12~9.30)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 19세 이상부터 39세 이하인 실업상태에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일 현재 수원시에 주소를 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계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사업계획서 심사 및 음식품평회 등을 거쳐 의지와 열정, 아이디어를 갖춘 사업자들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이번 이동영업과는 별개로 수원남문시장 인근 거리에 푸드트럭 20대를 매일 야간시간 대 추가로 배치하여 세계문화유산과 연계한 관광체험화를 통해 전통시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행정자치부는 그동안 푸드트럭 이동영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의지를 보인 ‘수원시’와 ‘서울 서초구’를 시범기관으로 선정하여 긴밀히 협력해 왔다.
 

행자부는 시범기관 운영실적을 감안해 푸드트럭 영업을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김성렬 행정자치부차관은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푸드트럭이 이동영업을 계기로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립무용단 제80회 정기공연 작품 공모 (2016-09-20 10:28:00)
인천시'시민 소통 담당관 채용'공고 (2016-09-08 10:20:58)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