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부교육지원청, 제4회 서부 학생오케스트라교 연합 발표회 개최
등록날짜 [ 2016년10월19일 19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은 지난18일 서구문화회관에서 제4회 서부 학생오케스트라교 7개교의 연합 발표회인‘행복 나눔 사랑의 음악회’를 열었다.
 

신현여자중학교에서 주관한 이번 연주회는 신현고등학교 학생 40여 명으로 결성된 ‘청아랑’의 국악오케스트라 연주로 막을 열었으며 가좌초등학교의 타악 오케스트라 ‘행복 두드림’, 심곡초등학교의 소리빛깔 윈드오케스트라, 신현여자중학교의 표준오케스트라 ‘다울림’,  부현초등학교 표준오케스트라  ‘꿈愛’,  원당초등학교의 윈드오케스트라 순으로 연주되었으며 마지막은 서곶중학교의 표준오케스트라 ‘하모니’ 공연으로 막을 내렸다.
 

특히, 56명의 단원들이 연주하는 서곶중학교의‘피터와 늑대’ 는 내레이션 형식의 해설이 곁들여 어린이는 물론 성인에 이르기까지 클래식 입문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상상력과 음악적 감수성을 동시에 길러주는 멋진 연주로 관객들의 호응이 좋았다.
 

지난 9월 27일,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제6회 전국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개막식의 오프닝 행사로 해군군악대와 웅장하게 협연을 하였던 인천원당초등학교의 윈드오케스트라는 2013년부터 교육부 지정으로 창단되었으며 졸업생 15명까지 포함하여 68명의 단원으로 4년째 운영해 오고 있다. 

학생오케스트라교는 사랑의 음악회 외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연주, 병원 위문 공연, 경로효친 사랑의 연주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 함양뿐만 아니라 지역 내 예술 향유의 중심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고사리 같은 작은 손으로 무거운 악기를 연주한다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닌데도 제법 각자의 악기가 가진 고유음으로 화음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니, 무척 대견합니다.

작년보다 훨씬 잘하는 것 같아서 보람을 느낍니다.”진행을 이끌었던 인천원당초등학교 조진성 선생님의 행복한 모습을 보면서 학교 예술교육 생태계가 더 넓게 조성되어지기를 기대해본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천경찰서,학교 밖 청소년 학업 증진을 위한 도서 전달 및 가정폭력 예방 강의 (2016-10-19 19:48:44)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 개최 (2016-10-19 19:12:43)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