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회 익산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문화예술공연
익산 한마음음악봉사단 주최.주관 다문화가족 노래자랑 진행
등록날짜 [ 2016년10월20일 22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 안장환 기자] 한마음음악봉사단(회장 문희)는 제1회 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문화예술공연을 20일 익산 배산체육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익산 한마음음악봉사단에서 주최.주관 전라북도와 익산시,하림,이리수산,의료법인 태윤,동림건설,(사)익산시생활문화예술동호회 네트워크가 후원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이춘석 조배숙 국회의원,황현 도의회 의장,도의원,도 문화체육관광부 국장,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성황을 이뤘다.

또한 가수 겸 MC 정진이 분위기를 압도하는 사회로 특별초대가수 립스틱 짙게 바르고 주인공 임주리,인생은 미완성 이진관,사랑은 바람이였나 고유미,얼마나 혜민,달도 밝은데 정진우 등의 초대가수가 신나는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 웃음 전도사로 유명한 한창욱 씨가 코믹하고 서민의 삶과 애환이 담긴 품바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특히 호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행사에는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을 나누어 행사를 넘어 주최측.시민.다문화 가족이 한데 어울리는 신명나는 한마당 잔치로 마무리됐다.

더불어 다문화가족 노래자랑에서 예선을 거친 본선 진출자들이 열띤 경쟁을 통해 참여한 시민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필리핀 국적 로레나 로캐(김승미 40세) 씨는 노래가 마냥 좋아 참가했다며 멀리 고향에 계시는 가족들에게 잘 살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한국인과 다문화가 서로 격이없이 벽을 깰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며 이런 기회를 주신 음악봉사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족이 참여,함께 소통하고 도민의 행복지수 증대 및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즐겁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한다는 목적이 담겼다.

아울러 이날 행사는 문희 회장과 총괄본부장 홍종준,단체 모든 회원들이 주측으로 가요팀의 주 공연과 난타,사물놀이,고전무용 등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과 스페셜 행사로 다문화 가족 노래자랑으로 화합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문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제1회 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문화예술 공연을 열리게 되었다 며 우리 한마음음악봉사단이 정성 껏 준비한 공연이 보다 뜻 깊은 행사를 하고자 익산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문화예술 공연으로 시민이 함께 무대를 만들고 참여하는 자리가 됐다 고 말했다.

문 회장은 본 행사를 위하여 수고하신 봉사단 기획팀 및 단원 여러분,후원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또한 관객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마음음악봉사단은 이번 행사의 계기로 매년 마다 다문화 가족 노래자랑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안장환 (dkswkdghks8128@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 참여연대 조은밴드와 익산시민이 함께 만드는 작은음악회 (2016-10-22 19:42:42)
계양문화회관 문화가 있는 날 음악회 임산부 초대 공연 개최 (2016-10-17 13:09:17)
광주 북부소방서, 말바우시장...
인천환경공단 - SK인천석유화...
조국, 법무부 장관 전격적으...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마을교...
인천중앙도서관, 아버지교육...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마을방...
인천시교육청, 노동존중위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