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3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
익산 천만송이 국화향기에 취해보세요
등록날짜 [ 2016년10월28일 12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 안장환 기자]28일  오색국화의 대향연인 제13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개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이춘석 조배숙 국회의원,소병홍 시의장,황현 도의장,박종길 익산시재정향우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는 익산 대표 빵인 익산팡  츨시 기념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한 익산시는 (사)대한제과협회 익산지부를 통해 지역의 대표적인 빵인 익산팡을 개발했다.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에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지역의 대표 먹거리는 관광 상품으로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 을 주제로 오는 11월 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국화축제는 12만점의 국화로 연출된 황금쌍릉,행복의 새 봉황,쌍마,스핑크스와 피라미드,국보급 문화재인 미륵사지 석탑,왕궁리5층 석탑,사리장엄과 백제왕궁문 등의 화려한 국화작품이 축제장을 가득 메웠다.
 

한편 다륜제작,현애,분재,입국 등 1,000여점의 예술국화들이 전시되는 국화축제 특별 실내 전시관과 다양한 시민참여공연,천만국화 시민노래자랑,시립예술단 공연 및 새만금상설공연 아리,한지섬유패션쇼,시식 홍보행사 등 다양한 공연과 국화 체험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정 시장은 "제13회 익산천만송이 국화축제는 가을 대표 꽃인 국화의 아름다움과 알찬 프로그램이 가득한 최고의 축제가 될 것" 이라며 "세계유산도시 익산에서 향긋한 국화 향기를 맡으며 가을을 즐겨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안장환 (dkswkdghks8128@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 국화축제 관광객으로 오색 물결 (2016-10-30 09:47:05)
원광대학교 2016 플러스 페스티벌 개최 (2016-10-27 18:40:41)
조국, 법무부 장관 전격적으...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마을교...
인천중앙도서관, 아버지교육...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마을방...
인천시교육청, 노동존중위원...
인천 남동소방서, 2019년 하반...
인천 남동소방서, 신임 소방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