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꽃게 등 지역특화제품 바이어 품평회 개최
등록날짜 [ 2016년11월28일 16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8일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인천꽃게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꽃게 RIS)의 일환으로, 인천의 대표적인 수산물인 꽃게를 이용해 생산·판매되고 있는 지역특화 제품을 바이어, 전문가들을 초청해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품평회는 꽃게 특허제품 8종과 꽃게김, 김치, 월병 등 지역의 특화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할 만한 제품 20여종의 제품 설명과 함께 직접 시식을 하며 평가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가한 바이어는 꽃게제품을 잘 알고 있는 대형마트, 홈쇼핑 등의 전문가로 꽃게제품 품평을 통하여 조건 등이 맞으면 구매 계약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역의 대표적인 특화사업인 꽃게RIS 사업은 관내 꽃게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기반마련 및 제품개발과 홍보마케팅을 통해 지역브랜드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제품생산 기업의 매출을 늘이기 위해 기술이전, 유통·수출망 확보 등을 통해 기업지원을 실시하는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수행중이다.
 

정재덕 항만항공국장은 “인천하면 꽃게, 꽃게하면 인천이라고 할 수 있도록 꽃게를 지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육성시키며, 산업화를 통하여 꽃게 관련 제품들이 지역의 스타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관광연계 등을 이용하여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이번 품평회를 계기로 꽃게제품이 지속적으로 대형마트, 홈쇼핑, 온라인 등으로 판매 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실시해 지역의 대표적인 특화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남도,펩코(PAFCO), 우럭과 참숭어 등 1150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2016-11-29 14:33:23)
인천시, 사회적기업 제품 예술회관역 홍보관 운영 (2016-11-28 10:55:20)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