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2016년 협업업무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16년11월29일 11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지난 28일 ‘2016년 협업업무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최종 3건의 우수사례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각 부서별로 출품한 15개의 우수사례 가운데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3개의 우수사례로 발굴, 각각 대상(1)·최우수(1)·우수(1)로 선정했다.

이 가운데 대상을 수상한 ‘버려지던 자원, 최적 활용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사례는 폐자원에너지화시설의 고부가가치 생산자원인 바이오가스의 생산부터 최적 활용까지 부서간 협업을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잉여소각량을 최소화시켜 LNG대체연료로 약 10배 이상 활용함에 따라 ‘악취저감 뿐만 아니라 재정절감 효과성’ 등을 인정받아 올해 최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또한 최우수상으로 ‘고농도 폐수 적정처리 및 연계처리기준 효율화’, 우수상으로 ‘온실가스 그린사이클시스템 도입’ 사례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초부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이재현 사장이 협업업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임원과 부서장들이 이끌어 갈 수 있는 협업과제를 발굴 추진, 협업성과를 개인평가에 직접 연계되도록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했다.

올해 공사의 협업업무는 여러 부서들의 협력을 통해 기관의 현안쟁점을 해결하고 부서 간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부서 간 칸막이 해소’, ‘일 잘하는 공공기관‘의 취지를 실현하도록 더욱 강화, 시행했다.

협업업무 과정의 중요성을 점검하기 위해 올해 8월부터 시범 도입된 협업포인트(Co-Point)를 가점 등으로 부여하고 연말에 경진대회 수상작과 함께 우수 협업직원에 대해서도 포상할 예정이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재현 사장은 “앞으로도 협업 잘하는 부서와 직원에게 다양한 보상방안을 마련하고 조직 소통마인드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며 “다른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기업 등과의 협업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족친화 인증기관’선정 (2016-12-02 21:15:34)
반도체 패키징업체 스태츠칩팩코리아 증설공사 준공 (2016-11-25 21:53:12)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