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남도,펩코(PAFCO), 우럭과 참숭어 등 1150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3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미국 LA와 뉴욕, 버지니아에서 수산물 홍보판촉전과 수출상담회를 개최
등록날짜 [ 2016년11월29일 14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29일 경남도는 수산식품 수출업체와 경남무역 등과 함께 3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미국 LA와 뉴욕, 버지니아에서 수산물 홍보판촉전과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는 다음달 1일 미국 서부지역 주요 수산물 수입 업체인 펩코(PAFCO)와 활어 수출상담회를 열고 우럭과 참숭어 등 1150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한다.


LA에서는 현지 횟집에서 교민 등 60여 명을 초청해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등 활어 시식회를 개최하고 LA 활어 취급 대형마트 10곳에서도 홍보 시식 행사를 갖는다.


또, 경남 활어의 수출 증대를 위해 교민이 운영하는 횟집 3곳과 활어 공급 협력을 맺고 '경남 후원의 집' 명패를 다는 현판식도 가질 예정이다.

 

도는 다음달 3일 버지니아에서 롯데플라자마켓 안테나숍 개막식을 갖는다.


안테나숍은 경남 수산가공품의 동부지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3천만 원을 들여 마트 내 특별매장을 개설한 것으로, 현지 소비자의 수요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발굴해 수출을 추진하는 시책이다.


이번 안테나숍 행사에 필요한 어묵 등 5만 달러 상당을 지난달 선적했다.


도 는 안테나숍 참여업체 등 7곳과 350만 달러 수출계약은 물론 롯데플라자마켓과 업무협력을 위한 수출협력 양해각서도 체결한다.


도는 또 뉴욕에서 지난해 수출 양해각서를 체결한 트루월드사와 수출 상담회를 실시하고, 경남무역과 트루월드사 간 경남 수산물 수출을 확대하는 내용이 수출협력 양해각석도 체결할 예정이다.


진익학 해양수산국장은 "한진해운 사태 등으로 미국 수출이 일시 중단됐던 LA지역에 경남 양식 활어에 대한 우수성을 홍보해 지속적인 활어 수출의 확대 기반을 다지고 향후 미국 동부지역까지 경남 수산식품의 수출 기반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인 역량강화교육 활발 (2016-12-09 13:14:19)
인천시, 꽃게 등 지역특화제품 바이어 품평회 개최 (2016-11-28 16:45:39)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