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동민"235만 촛불, 대통령의 정략과 꼼수에 철퇴를 날렸다"
"정치권은 좌고우면해선 안 된다며 흔들림 없이 탄핵을 추진하고 반드시 관철해야 한다" 강조
등록날짜 [ 2016년12월04일 14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4일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주말 촛불집회에 역대 최대규모의 시민들이 참석한 것과 관련, "235만 촛불은 대통령의 정략과 꼼수에 철퇴를 날렸다며 더 이상 대통령 임기를 가지고 장난치지 말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국회가 밥값을 해야 한다. 235만 촛불과 국민만 보고 간다"며 "국민들 마음 속에서 대통령의 임기는 이미 3일로 끝났다. 더 이상 버티면 1000만 촛불이 강제로 대통령을 끌어내릴 것"이라며 "정치권은 좌고우면해선 안 된다며 흔들림 없이 탄핵을 추진하고 반드시 관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흔들리는 새누리당은 눈 앞의 이익에 눈이 멀어 국민을 외면하는 우를 범하지 말라"며 "한 줌도 안 되는 4%권력의 단 맛에 빠져 모든 것을 잃는 바보 같은 짓을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 비박계는 캐스팅 보트를 쥐었다는 환상도 버려야 한다"며 "대통령의 공범으로 남을 것인지, 국민 편에 설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 대변인은 "탄핵까지 남은 일주일, 국회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대한민국의 물줄기가 바뀐다"며 "정의롭게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한 단계 도약하느냐, 아니면 사악한 대통령의 덫에 걸려 허우적 거리느냐를 결정하는 운명의 일주일"이라고 강조했다.


또 "탄핵이 가결될 거라고 확신한다. 어제 새누리당 역시 광화문과 전국의 촛불 민심을 주시했을 것이고 제정신 가진 사람이라면 대국민 3차 담화에 대한 반응이라는 것을 알았을 것"이라며 "그걸 알고도 이런 저런 정략적 계산으로 탄핵이 부결되면 대통령과 함께 역사 속으로 퇴장함은 물론 국민에게 어떤 험한 꼴을 당할지 모른다"고 지적했다.


기 대변인은 "야당 무소속 172표는 어디 가지 않는다. 결국 새누리당이 판단하고 결단할 문제"라며 "개별적으로 접촉하고 역사를 바로세우는 대열에 동참하라고 하긴 하겠으나 그들 스스로 결정할 문제"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의 4차 대국민 담화 가능성과 대응에 대해서는 "4차 담화를 하고 새누리당 내에서 흔들리는 사람을 끌어들여서 설득하는 게 더 이상 통용이 되겠느냐"며 "흔들리는 것은 정치권 뿐이라며 국민들은 단 한치도 흔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광옥 대통령 비서실장 "국민 여러분께 커다란 상처와 실망감을 안겨드린 데 대해 깊이 고개 숙여 거듭 죄송" (2016-12-05 15:56:07)
대구 5차 시국대회,역대 최대 규모, 시민 5만여명 참여' (2016-12-04 13:01:51)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