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합참 방문 ”확고한 안보태세” 당부
등록날짜 [ 2016년12월11일 21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1일 “작은 개미구멍이 둑을 무너뜨릴 수 있다”며 확고한 안보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에 위치한 합동참모본부를 방문, “60만 장병 한두사람이 실수하거나 방심해도 안보에 허점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장병 한사람 한사람이 사명감을 갖고 복무에 임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국무조정실은 황 권한대행의 이번 합참 방문은 우리 군의 확고한 경계·대비태세를 점검해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방문에는 한민구 국방부 장관, 이순진 합참의장, 김관진 국가안보실장과 이석준 국무조정실장이 참석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올들어 북한의 핵과 미사일을 이용한 전략적 도발이 지속됐고 북한 지도부의 결심에 따라 언제든지 추가 도발이 가능하다”며 “NLL 인근에서의 재래식 도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엄중한 안보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이 이러한 우리 국내상황을 오판해 무모한 도발을 감행하지 못하도록 군이 경계를 더욱 강화하는 등 확고한 안보태세를 견지해 달라”고 지시했다.


한편, 황교안 권한대행은 지난 9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전 군의 경계태세 강화를 지시했으며 같은날 밤에는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주재하는 등 외교안보 분야에 최우선적인 비중을 두고 업무를 챙기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도, 범도민 안전문화 운동 및 캠페인 전개 (2016-12-13 19:21:35)
인천병무청, 2017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2016-12-11 10:51:09)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