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생활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회 인천시 서구청장배 전국 시각장애인 쇼다운 경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등록날짜 [ 2016년12월19일 12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지난 12월 17일과 18일  2일간 서구 양지초등학교에서 제2회 인천광역시서구청장배(구청장 강범석) 전국 시각장애인 쇼다운 경기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 대회는 인천 서구청이 주최하고 큰솔장애인자립생활센터주관으로 개최하였다.
 

쇼다운 경기는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스포츠 종목인데 손 보호 장갑과 앞을 볼수 없는 고글을 착용하고 탁구채 보다 긴 나무배트를 사용하여 소리 나는 공을 나무로 둘러싼 테이블 위에서 상대편 골 포켓에 골을 넣는 방식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해 고안된 전문스포츠로서 시각장애인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며, 눈을 가리고 청각에만 의존해서 하는 경기이기에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스포츠다.
 

이날 경기는 전국  6개 시․도 남녀 선수 40여명이 참가하여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으며, 치열한 명승부 끝에 남자부에 경기도 김정빈 선수, 여자부 인천광역시 박수아 선수가 영광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또, 2위는 남자부 서울특별시 류창동 선수 여자부 대구광역시 박지현 선수, 3위는 남자부 서울특별시 김준형 선수 여자부 충청남도 강경숙 선수가 차지했다.
 

이날 대회 개회식에서 강범석 서구청장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스포츠인 전국 쇼다운 대회를 서구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특히 시각장애인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체력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번 대회의 성과를 계기로 내년 대회부터는 구에서 예산지원을 하여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건강증진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학교스포츠클럽 개최 (2017-02-03 20:00:46)
인천대공원 겨울시즌 썰매장 12월 16일 개장 (2016-12-13 19:28:43)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