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노총 서울본부'오전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앞 기자회견' 노동정책 개선 요구
"임금체불과 노조탄압, 집단해고 등 당연한 권리를 빼앗긴 노동자들은 행복과는 거리가 먼 설을 맞이하고 있다"
등록날짜 [ 2017년01월24일 13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24일 민주노총 서울본부는  오전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임금체불과 노조탄압, 집단해고 등 당연한 권리를 빼앗긴 노동자들은 행복과는 거리가 먼 설을 맞이하고 있다"며 노동정책 개선을 요구했다.


이들은 고용노동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체불 임금이 1조 4천286억여원에 달하고 임금체불 사업장은 13만 3천여곳, 임금을 받지 못한 노동자는 32만 5천여명이나 된다고 밝혔다.


그런데도 고용노동부가 내놓은 대책은 근로감독을 강화하겠다는 것과 체당금(사업주 파산 때 고용노동청에서 주는 임금·퇴직금·휴업수당) 규정을 고치겠다는 것뿐이라는 것이 이들의 지적이다.

 

민주노총은 "정부가 임금체불을 해결하려는 의지가 있다면 구조조정을 중단하고 노동자에 대한 책임 전가 행위를 근절하는 한편, 노조 설립을 독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형석 민주노총 서울본부장은 "추운 겨울에 수십만 노동자들이 자기가 한 일의 대가를 받지 못하고 괴로움에 떨고 있는데도 이를 돌봐야 할 정부는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이익만 챙기며 자본가 편을 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올려 0 내려 0
신동연 (tlsehddus46@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수출확대를 위한 기업의 나홀로 세계 시장개척 지원 (2017-01-25 09:17:47)
시흥시,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 사업’ 모집 (2017-01-24 10:23:54)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