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의회 2017년도 의정모니터 운영계획 수립
등록날짜 [ 2017년01월24일 17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24일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제갈원영)는 생활주변의 현장감 있는 여론수렴을 강화하고 주요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참여 확대로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하여「2017년도 의정모니터 운영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먼저, 시민의 불편 ․ 불만 및 애로사항을 제때 전달하고 해소 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여론수렴으로 시민참여 확대와 소통의 매개체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의정모니터 운영의 활성화를 통하여 의정모니터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장 모니터활동에서 제시된 지역현안 및 시민 불편사항 등에 대하여 모니터 요원의 시의회 홈페이지 제안사항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온라인을 통한 자유로운 토론과 상호간 정보공유를 위해 커뮤니티 공간을 연중 운영한다.

또한, 모니터활동의 사례 및 정보공유와 자유토론 기회마련을 위한 전체 간담회를 금년 상반기에 개최하며, 하반기에는 모니터의 자세와 역할 등에 대하여 전문강사에 의한 교육으로 모니터요원의 기본소양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소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2016년 7월 출범한 인천광역시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 요원은 총 55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의정모니터는 현장감 있는 여론수렴과 모니터링을 통한 시민 불편사항제보는 물론 자치입법의 제 ․ 개정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제갈원영 인천시의회 의장은“올해도 의정모니터를 더욱 활성화하여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시민들이 불편하다고 느끼거나 불합리하다고 여겨지는 각종 문제에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함으로써 시민과 항상 소통하는 시의회 구현과 지방자치를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검단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원장 집합교육 개최 (2017-01-24 17:54:03)
옹진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2017-01-24 17:44:10)
인천광역시교육청, 난독증‧...
인천 장봉도, 연안 정화 작업 ...
옹진군, 대청면 환경정화행사 ...
옹진군자원봉사센터, 'Green 스...
인천광역시교육청, 상반기 학...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