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고래 사체 뱃속에서 비닐봉지 한가득 발견
2050년 무렵 바다에는 물고기보다 비닐 쓰레기가 더 많을 것으로 전망.....
등록날짜 [ 2017년02월04일 15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 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노르웨이 서쪽 소트라 섬 인근 해역에서 죽은 채 발견돼, 해안 관리인들에 의해 인근 해안으로 옮겨진 고래 사체 뱃속에서 비닐봉지가 한가득 발견돼 충격을 주고있다. 
 

그러나 베르겐 대학 연구원들이 고래를 해부한 결과, 해당 고래의 뱃속에는 물고기나 오징어가 아닌 30개 이상의 비닐봉지로 가득 차 있었다.


하지만 연구원들은 고래 뱃속에서 비닐봉지가 발견되는 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입을 모았다.

바다에 버려지는 비닐봉지의 양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전 세계 바다에는 약 5조개에 달하는 비닐 쓰레기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2050년 무렵 바다에는 물고기보다 비닐 쓰레기가 더 많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동물학자인 테르제 리스레반드 박사는 "이 고래의 위에는 비닐봉지와 포장지 등으로 가득 차 있었는데, 포장지에는 영어와 덴마크어로 쓰인 라벨이 붙어있었다"라며 "이 고래의 장기들은 비닐봉지로 막혔을 것"이라면서 "고래가 이로 인해 굉장히 고통스러웠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구진들은 또 이 고래는 영양실조로 굉장히 쇠약한 상태였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고 유럽에서만 1년에 약 1000억개의 비닐봉지가 사용되고 있는데, 이 중 80억개가 쓰레기가 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필리핀 언론 '한국 조직폭력배수사' 경고 (2017-02-06 12:35:14)
교도통신,일본 사흘간 2미터 45센티미터 폭설 보도 (2017-01-16 15:39:49)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