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코스트로 송도점에서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전시회 개최
등록날짜 [ 2017년02월21일 11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가 관내 중소기업과 대형마트와의 상생의 활로를 열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관내 중소기업과 대형유통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3월 21일 코스트코 송도점에서 품질우수 및 유망중소기업 제품 홍보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번 전시회는 인천시에서 지정한 품질우수제품 등의 실질적인 홍보 및 판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년 2회 실시하던 전시판매 행사를 확대해 매년 7~8회 개최하기로 하고, 관내 대형 유통업체와의 전시회를 마련했다.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도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매장 내에 중소기업 품질우수제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연 4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코스트코는 미국의 대형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시작하여 전세계 725개 중 한국에 13개 매장을 갖추고 있다. 현재 7,87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할인매장으로 송도점은 지난 1월 초에 개장했다.
 

이 번 전시회에서는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및 유망중소기업 생산제품 등 인천 관내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8개사를 선정하여 코스트코 송도점에서 3월 21일 하루 동안 홍보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를 신청하는 기업은 3월 7일까지 시청 산업진흥과(440-4296~7, kyungaya@korea.kr)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번 행사는 자체적으로 홍보 등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관련 기업들이 코스트코 홍보전을 적극 활용해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고 품질우수제품을 널리 알리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품질우수제품(QR인증)은 인천에서 생산되는 공산품 및 생활소비재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지금까지 모두 850개 제품이 지정됐으며, 이들 제품들은 지정기간(3년) 동안 판로개척 등 집중적인 지원을 받았다.
 

인천 품질우수제품(QR인증) 지정대상은 인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기업이 생산한 공산품 중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는 제품 및 성능·품질·기술력이 유사 경쟁제품보다 우수한 제품이다. 지정기간이 만료되면 재신청할 수 있다.
 

지정된 인천 품질우수제품(QR인증)은 지정서를 교부하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우수제품 판매장 입점 및 시책 지원사업 신청시 가점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에는 대형유통매장인 ㈜신세계 인천점 및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품질우수제품 판매전이 개최되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시 대기오염 저감사업'에 공로 인정받아 (2017-02-21 17:31:26)
네이버랩스'국토부, 자율 주행차 임시운행 허가 받아.....' (2017-02-20 15:15:16)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