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회의장, 부산대학교 졸업식 참석
등록날짜 [ 2017년02월24일 17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정세균 국회의장은  24일  부산대 경암체육관에서 열린 졸업식에 참석해, 명예공공정책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정 의장은 졸업식 축사에서 “지난 70년간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민주화 신화를 이끌어온 부산대학교에서 공공정책학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게 된 것은 영광” 이라면서 “이제 부산 대학교 동문으로서 친근한 가족이자 든든한 동반자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분발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게 된 소감으로 “대한민국의 도약을 위한 동서화합과 국민통합은 제 필생의 화두”라고 말한 뒤, “보통 사람에게 기회의 평등을 제공하고 정의로운 책임과 권리의 공정한 배분이 이루어지는 좋은 정치를 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하고 감사하게 받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대학교 졸업생들에게 “‘Why not?’의 정신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며,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공동체 정신을 품어달라”고 당부하면서, “우리 선배들은 여러분의 도전이 빛날 수 있도록 공정한 기회의 무대를 만들고, 공공의 인재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오늘 명예박사 수여식 및 졸업식에는 정의화 전 국회의장, 이원욱 국회의원, 전호환 부산대 총장, 김교흥 국회의장 비서실장, 이승천 국회의장 정무수석, 김영수 국회대변인이 함께했다.(끝)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정무위,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개정 관련 공청회 개최 (2017-02-27 22:45:34)
김관영 의원, ‘행정심판법 개정안 발의’ (2017-02-24 17:12:29)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