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각장애인에게 빛을 비추는 점자도서관 건립
등록날짜 [ 2017년02월27일 16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남구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옆 주차장 부지에 시비 21억원을 들여 3층 규모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건립하는 점자도서관은 연면적 766.55㎡에 3층 규모로 일반열람실, 유아열람실, 서고 외 점자도서 제작실 및 녹음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아울러 한글점자 훈맹정음의 창시자인 인천 출신 송암 박두성을 기리는‘송암박두성기념관’도 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점자도서관으로 확대 이전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점자도서와 녹음도서 제작에 전문성을 기하고, 선진화된 도서관을 건립하기 위해 업무담당자와 관계자들이 1월 중 전국 점자도서관 6곳에 대한 사례조사를 마치고 이를 내부시설에 벤치마킹 구상 중에 있다. 또한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송암박두성 선생에 대한 교육 영상물을 제작하여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현재 인천지역 등록 시각장애인은 1만 3,762명이다. 전체 등록장애인의 1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율이지만 그동안 인천에는 변변한 점자도서관 하나 없었다. 시각장애인복지관 한켠에 열람실이 있기는 하였으나 열악한 시설과 전문 관리 인력이 없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재정난으로 인해 시각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점자도서관의 건립을 미뤄왔으나, 뒤늦게 점자도서관 건립이 확정된 만큼 3월 착공 후 연내 개관을 목표로 하여 지역사회 시각장애인의 알권리와 문화생활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커뮤니케이터 이인권 대표,'행복지침서 긍정으로 성공하라' 출간 (2017-02-27 18:08:47)
한중문화관,화교역사관 초대전-1960년대 인천 삶의 흔적전 개최 (2017-02-25 10:24:35)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