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초·중·고 학생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 집중 신청 기간
등록날짜 [ 2017년02월28일 12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2일부터 24일까지 ‘초·중·고 학생 교육비(이하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이라고 밝혔다.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은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집중 신청 기간 후에도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나 신청한 월을 기준으로 소급하여 지원되므로 학기 초인 3월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다만, 교육비는 이미 신청하여 지원받고 있는 경우 다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기존의 정보를 활용하여 가구의 소득·재산을 조사해 계속지원 여부를 심사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보호자)는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초·중·고 교육비만 신청할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가구의 소득·재산조사 결과가 기준 중위소득 50%이하인 경우(4인가구 월 소득인정액 223만원이하) 기초생활보장 교육급여 수급자로 선정되어 교육급여와 교육비를 동시에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급여와 교육비를 동시에 지원받기 위해서는 각각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화지원항목은 교육급여 수급자라 하더라도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
 

소득·재산조사 결과 교육급여 수급자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경기도교육청 교육비 지원기준(2017년기준 중위소득60%, 교육정보화지원항목은 생계급여, 의료급여, 한부모가족보호대상)에 해당하면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급여 수급자로 결정되면 연간 초등학생은 부교재비, 중학생은 부교재비·학용품비, 고등학생은 부교재비·학용품비·교과서·입학금·수업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교육비 지원 대상자로 결정되면 고교학비, 급식비, 방과후학교자유수강권, 인터넷통신비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교육비·교육급여 신청 및 지급 기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읍면동주민센터, 중앙상담센터(1544-9654), 보건복지부콜센터(129), 경기도교육청콜센터(031-1396)에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생 감염병 예방관리 종합대책 및 위기대응 매뉴얼 설명회 개최 (2017-02-28 17:56:38)
인천교육과학연구원,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학교담당자 연수 실시 (2017-02-28 11:58:20)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