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98주년 3·1절 '박근혜 대통령 탄핵 찬반집회' 관심 집중
경찰"차벽이나 경력으로 최대한 양측을 격리하겠다"
등록날짜 [ 2017년02월28일 13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 28일 국정농단 사태 특별검사팀 수사가  종료되고, 헌법재판소가 탄핵심판 선고만 남긴 상황속에 맞는 제98주년 3·1절을 맞는 내달 1일 서울 도심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찬반집회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탄핵을 반대하는 친박단체가 처음으로 청와대 인근까지 행진할 예정이어서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충돌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는 오후 2시 서울 도심 일대에서 제15차 태극기 집회를 개최, 오전 11시 기독교 단체들의 1부 집회에 이어 열리며, 세종대로사거리에 무대를 설치하고 동쪽으로 동대문, 남쪽으로 서울역까지를 집회 장소로 잡았다.


집회가 끝나면 청와대와 헌재 방면을 포함한 5개 경로로 행진을 시작할 예정인 국민총궐기 운동본부측은 당일 집회에 '최소 500만명, 최대 700만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 집회 구간이 길어 초대형 스크린과 스피커 약 100개를 설치하고, 케이블 방송국 라인과 유튜브를 이용해 실황 중계할 계획이다.
 

이들은 탄핵 정국이 언론의 조작 보도로 시작됐고, 국회의 탄핵소추안 의결 과정도 잘못됐으니 탄핵은 기각 또는 각하돼야 한다고 주장할 예정이다.


또 탄핵 인용을 촉구하는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은 같은 날 오후 5시 광화문 광장에서 '박근혜 구속 만세! 탄핵인용 만세! 박근혜 퇴진 18차 범국민행동의 날' 집회를 연다.


퇴진행동 역시 이날 청와대 방면 행진을 신고했지만, 경찰은 탄기국 측이 먼저 신고한 행진 내용을 토대로 퇴진행동 측 행진 경로를 조정했고 법원에 집행정지를 신청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참가자들은 박 대통령 탄핵안 가결이 여론을 등에 업고 이뤄진 만큼 헌재가 이를 수용해 탄핵을 인용하는 것이 마땅하며, 탄핵 인용 후 박 대통령이 자연인 신분으로 엄정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할 예정이다.
 


3·1절 촛불집회에서도 태극기를 가져오는 참가자들은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는 노란 리본을 태극기에 부착해 달라고 당부,집회 참가자들이 촛불집회 장소와 근접한 세종대로사거리까지 진출할 예정이어서 양측 간 접촉과 충돌이 매우 우려되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철성 경찰청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3·1절 도심 집회와 관련해 "당일 보수단체들은 광화문 광장 양 옆길로 행진하고, 진보단체는 광장에서 집회를 해 다른 때보다 지리적으로 근접할 소지가 있다"며 "차벽이나 경력으로 최대한 양측을 격리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양경찰서,2살 아들 여수시 신덕동 바닷가 야산에 유기.....부모 검찰 송치 (2017-02-28 13:51:19)
익산역 앞 불법 주정차 및 현수막으로 인해 교통 흐름 방해 (2017-02-25 15:11:13)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