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17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

입력 2017년03월08일 14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노령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확충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8일 구청 대강당에서 2017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형우 계양구청장, 송형식 대한노인회 계양구지회장, 김유순 계양구의회 의장과 다수의 구의원들이 참석한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박형우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일자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지난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사회의 역군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면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금년도 계양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전년대비 174개 일자리와 7억9천9백만 원의 예산이 증가한 2,497자리 55억8천3백만 원으로 노인일자리 확충을 통한 노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였다.

 

구에서는 깨끗한 계양구를 만들기의 일환으로 『불법광고물정비사업』을 신설 ․ 운영하는 한편, 시니어클럽에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지하철안내도우미』사업을 통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활동참여를 지원하고자 작년부터 보건소 및 계양치매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발대식 및 활동교육 1시간 전부터 혈압, 혈당관리 및 치매상담, 금연 홍보, 구강 검진 등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 후에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의 친절 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이 활기차게 첫 근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