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이엠스쿨 '전국 학교 중 75%, 학교의 급식 사진 제공'
전국 99%, 약 1천150여 개의 학교 급식 식단과 알림장 등을 학부모에게 전달해 왔으며....
등록날짜 [ 2017년03월24일 15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24일 국내 모바일 알림장 '아이엠스쿨'이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된 급식 사진을 학부모에게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엠스쿨은 그동안 전국 99%, 약 1천150여 개의 학교 급식 식단과 알림장 등을 학부모에게 전달해 왔으며, 이를 확장해 급식 사진 또한 함께 제공하게 되었다.

 

또 급식 사진이 게시되지 않은 학교에는 학부모가 직접 학교에 급식 사진을 올려달라고 요청하는 통로도 마련해 두었다며 현재 아이엠스쿨은 전국 학교 중 75%의 학교의 급식 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학부모 A모씨는 "작년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자녀가 먹는 급식 상태 확인을 위해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했지만 카테고리가 뒤죽박죽 섞여 있어 한눈에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아이엠스쿨을 이용하고부터는 학교 홈페이지에 자녀의 급식 사진이 올라오면 푸시 메시지와 함께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말했다.


인천 교육청의 경우 인천지역 전국 초, 중, 고의 모든 학교 홈페이지에 급식 사진을 올릴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수원, 용인 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21일 아이엠스쿨 급식 안내 서비스에 대해 수원, 용인 지역 영양사들에게 급식 사진 교육 올바르게 올리기 교육을 지원하는 등 올바른 학교 급식 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정부의 학교 급식 환경 개선 노력에 동참하고 있는 아이엠스쿨 정인모 대표는 "무엇보다 중요한 자녀의 급식 정보를 직접 확인해보고 싶은 부모님을 도와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 개설' 강좌 수 1천개로 확대 (2017-03-24 15:57:35)
부평구, 상반기 저소득가정 대학생 장학금 신청 접수 (2017-03-24 15:01:59)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