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취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여성과 함께하는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채용박람회
등록날짜 [ 2017년03월28일 09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3월 30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시청 중앙홀에서 인천시 여성구직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천시 여성과 함께하는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의 경력단절 여성과 미취업 여성구직자들 그리고 일자리를 원하는 많은 시민들의 취업을 돕기 위하여 마련됐다. 오는 4월 29일 오픈을 앞둔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입점할 브랜드 업체의 매장관리, 판매 등의 서비스직과 시설관리 인력의 채용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인천시와 ㈜에스디 프런티어 그리고 인천여성일자리지원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과 인천 지역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7개소 등이 공동주최한다. 그동안 직업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인천여성을 위해 관과 기업이 상생하는 공동 연합박람회를 열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행사장에는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입점할 예정인 35개 업체의 인사담당자가 260여명 채용을 목표로 채용관, 매칭(컨설팅)관, 홍보관, 취업서비스관을 마련하고 구직자들을 맡는다. 이 자리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컨설팅, 면접 및 이력서 코칭과 직종별 현장 면접 등을 실시하고,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서비스와 인·적성검사, 이미지메이크업,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미채용기업과 미취업자 그리고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입점업체의 채용은 인천시가 향후에도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의 시행사인 ㈜에스디 프런티어와 인천지역 내 여성 새로일하기센터를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 채용된 구직자에게는 시청 중앙홀 커피전문점에서 취업을 축하하는 의미로 따뜻한 커피 한잔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명자 여성가족국장은 “긴 겨울이 지나면 꽃피는 봄이 오듯이 인천시 경력단절여성 및 여성구직자들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여 고용의 기회도 얻고 봄의 훈풍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인천시에서는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시행하여 일자리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 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 (☎070-4771-8470)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오는 8일 인천서북부지역 여성일자리 종합박람회 개최 (2017-06-05 17:39:04)
경제협력개발기구' 한국 여성 경제활동지수 37.3으로 33개국 중 32위' (2017-02-21 18:05:56)
시흥시, 국내 최대 국가산단에...
시흥시, 토지거래허가구역 추...
인천 남동구, 지방세 성실납...
인천 동구, 적극행정 문화 확...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미관 ...
인천 남동소방서, 구급업무 품...
인천 미추홀구 ‘수인선 도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