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 행복지표 개발 및 정책 연계 착수 보고회 개최
등록날짜 [ 2017년03월29일 23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29일 오후 3층 상황실에서 홍미영 부평구청장, 임지훈 부평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구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지표 개발 및 정책 연계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착수 보고회는 부평구가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진정한 행복도시 부평 구현을 위해 구민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해 구 차원의 다양한 제도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구민 행복도 향상을 견인할 수 있는 정책개발 사업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역 과제는 기존 삶의 질 및 행복지표 조사관련 지표 분석, 행복실감부평 지표 개발을 위한 여건 분석, 행복지표 개발·연구, 행복한 부평구 공동체 구현을 위한 주요정책 연계 방안 제시 등이다.
 

구는 그동안 연구용역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해 11월과 12월 2차례에 걸쳐 인천발전연구원과 학계 교수 등과의 전문가 간담회를 실시해 의견을 수렴했으며, 올해 2월 재단법인 지역재단과 최종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지난 11월, 부탄국민총행복위원회 장관을 지낸 카르마 치팀 현 국립인사위원장을 초빙, ‘조화로운 삶에서 찾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부탄의 국민행복지수의 도입과 국민행복정책 실행과정에 대한 노하우,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행복실감도시 부평을 구현하기 위한 방향 설정과 공감대 형성의 기회를 마련한 바 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물질적 성장 중심의 우리사회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부평구민들의 행복수준에 대한 심층적인 평가와 전문가 진단을 통해 부평형 행복지표를 개발해 이를 지속가능발전과 연계, 행복실감도시 부평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보건소, A형간염 예방수칙 홍보 및 감염주의 당부 (2017-03-29 23:42:58)
청주청원경찰서, 제18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개최 (2017-03-29 23:22:27)
인천여성가족재단, 오케스트...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휴(遊休)...
인천시, 퍼프린젠스 식중독 예...
인천시, 지구의 날 맞아 오는 2...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3...
인천지역 경제교육센터 신규 ...
인천계양 귤현 도시개발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