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경림 주제네바대사, 세계무역기구 상품무역이사회 의장으로 선출
등록날짜 [ 2017년04월08일 22시35분 ]

최경림 제내바대사 [연합시민의소리]최경림 주제네바 대사가 세계무역기구(WTO) 상품무역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WTO는 7일 개최된 일반이사회(General Council)에서 회원국간 총의(consensus)에 따라 崔대사를 상품무역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하였다.

이에 따라 崔대사는 ‘18년 4월까지 1년간 164개 WTO회원국이 참여하는 상품무역이사회의 의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상품무역이사회는 서비스무역이사회, 무역관련지재권이사회와 함께 일반이사회 산하 3大 이사회로, 11개 위원회와 작업반 등 상품무역 전반을 담당하는 WTO의 핵심 조직으로서, WTO협정 부속서 1A 다자간 상품무역협정 운영의 일반적 감독 , 산하 위원회의 의장 및 부의장 임명 , 산하 위원회, 작업반 보고 검토 등을 수행한다.

한국인이 WTO 상품무역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된 것은 ‘04년 최혁대사 이후 두 번째로 향후 WTO內 우리 위상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전세계적으로 보호주의가 확산되는 가운데 보조금 및 상계관세, 반덤핑, 무역기술장벽(TBT), 위생 및 검역(SPS) 등 비관세장벽 관련 논의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AP, AFP통신' 히말라야 실종 대만인 량성웨 실종 47일 만에 극적구조' 보도 (2017-04-27 12:19:50)
외신 '미국과 중국 “잠재적으로 심각한 문제들을 해결할 것” 보도 (2017-04-08 11:41:0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