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전자 이사회 '지주회사로 전환하지 않기로 결정' 발표
전반적으로는 사업경쟁력 강화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경영 역량의 분산 등 사업에 부담을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
등록날짜 [ 2017년04월27일 12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삼성전자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지주회사로 전환할 경우 전반적으로는 사업경쟁력 강화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경영 역량의 분산 등 사업에 부담을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지주회사로 전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에 따른 지배력 강화 수단으로 삼성전자와 삼성생명의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검토해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투자자들의 요청 등을 이유로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내놓으면서 지주회사 전환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는 지주회사 전환 포기 이유와 관련, 전환 과정에서 수반되는 여러 문제들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우선 지주회사 전환 과정에서 삼성전자와 계열회사의 보유 지분 정리 등이 필요한 데 각 회사의 이사회와 주주들의 동의가 필수적이라 삼성전자가 단독으로 추진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했다.

특히 금산법과 보험업법이 규정에 따라 삼성전자가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로 분할할 경우 현재 금융 계열회사가 보유 중인 삼성전자 지분 일부 또는 전량 매각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또 최근 지주회사 전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건의 법 개정이 추진되고 있는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 지주회사 전환을 포기함에 따라 이재용 부회장의 지배력 강화를 위한 삼성의 향후 지배구조 개편 향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합시민의소리]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공항버스 한정면허 운송사업자 모집 (2017-04-28 20:25:28)
삼성전자' 올해 1분기 ,10조원에 육박하는 영업이익' (2017-04-27 12:14:51)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