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찾아가는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등록날짜 [ 2017년04월28일 20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제갈원영) 주관으로 지난 28일 강화군 송해면에 소재한 송해초등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58명이 참가한 가운데 찾아가는 청소년 의정교실이 열렸다.
 

찾아가는 청소년 의정교실은 지리적 여건으로 시의회 방문이 어려운 학교를 대상으로 희망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의회를 소개하고 의정활동을 체험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홍보영상 시청, 모의의회 본회의 실연, 수료식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의회의 역할과 기능, 의사결정 절차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다.
 

이날 모의의회에서는 독서습관을 기르기 위한 방안으로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 조례안 등 2건을 상정하여 학생들 입장에서 열띤 찬반토론 후 표결절차를 통한 의결과정을 진행하였다.

안건처리에 앞서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에 대하여 등 4건의 5분 자유발언과 맞벌이 가정 자녀 돌봄 서비스 활성화에 대하여 등 2건에 대한 심도 있는 시정 질문도 있었다.
 

의정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의회에서 하는 일을 배우면서 시의원님들이 우리 생활과 관련된 중요한 일을 많이 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관심이 생겼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시의회에 직접 가보고 싶다.”며 만족해 했다.
 

한편, 인천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의정교실은 올해 현재까지 8회를 개최하였으며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의정체험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의회민주주의를 가르치는 살아있는 현장교육으로써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선 막판 '3자 단일화' 촉구 입장문 발표한 20명 (2017-04-29 12:49:16)
정세균 국회의장, 호치민 당서기에 ‘한국기업 투자 지원에 관심’ 요청 (2017-04-27 22:25:17)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