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노사민정사무국 개소식 및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17년04월29일 11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8일, 위원장인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한 노사민정 각 대표와 근로자, 기업인, 시민 및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국 개소식과 더불어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노사민정 각 대표 21명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시흥형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체 경영컨설팅지원, 산업보건안전, 청년․ 여성․ 중장년 취업·창업촉진, 취약계층 및 비정규직 등의 근로조건 개선, 노사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김윤식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노·사·민·정이 모두 대화합을 도모해 노동현안을 풀어가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힘써야 한다.”며 “서로 마음을 열고 파트너십을 외칠 때 지역경제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흥형 일자리 창출, 근로자 노동인권 보호,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로 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노사 상생의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2014년 12월에 출범, 지난해 10월 사무국 설치 운영계획을 마련하고 본협의회 의결을 거쳐 3월 2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지역 현실에 맞는 일자리 창출, 노사민정 간 협력 활성화, 노사관계·고용·인적자원개발 등 지역 내 노동시장 활성화를 총괄한다.

또한 노동이 존중받는 환경, 기업하기 좋은 환경, 시민이 행복한 시흥시의 발전을 위해 ‘노사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근로 환경 조성은 물론 취약계층의 노동인권 보호 등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yun126@nate.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삼육대학교 시흥시노사민정합창단 활동지원 협약식 개최 (2017-04-29 12:44:43)
인천중부소방서,송현근린공원에서 119소방안전체험부스 열어 (2017-04-29 11:50:12)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